무예를 하나로~ 2022년 전국무술 선수권 대회

전통무예의 우수성과 무예정신을 널리 알리며~

 

2022년 전국무술선수권 대회

[복지TV충북방송] 김미숙 부위원장 = 2022년 전국무술선수권대회가 5월 13일~14일 횡성 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사단법인 경찰무도교육원과 사단법인 국제문화유산택견연맹 주최 대회조직위원회 주관으로 강원도, 강원도교육청, 횡성군, 횡성군체육회가 후원했다. 재단법인 국제문화체육진흥회, 사단법인 문화교육재단, 사단법인 국제연합특공무술연맹, 재단법인 국제문화예술재단, 재단법인 국제연합검도재단, 국제인권위원회 한국본부, 국제인권운동한국본부, 국제인권보호재단 한국본부, 국제청소년기구 한국본부, 국제아동보호권리연맹 한국본부, 국제유엔자원봉사자기구 한국본부에서 협력하고 엘텍코리아, 금원인터내셔널에서 협찬했다.

2022년 전국무술선수권대회는 택견, 해동검도, 대한검도, 특공무술, 무에타이, 복싱, 태권도 등 다양한 무술종목에 500여명의 선수들이 전국에서 참여하였다. 많은 관계자와 관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스포츠 행사가 열리면서 지역 경제에도 활성화가 되었다.

전국 무술 선수권 대회를 주최한 사단법인 경찰무도교육원 엄광호 이사장은 '전국의 많은 선수들과 관람인원이 대회에 참여하여 오랫만에 활력을 찾게 된 계기가 되었다' 며 ' 전국 무술 선수권 대회의 스포츠 행사가 지역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상구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체육이 함께 어우러져 무예의 긍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창조적 역량을 한데 모으는 단합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하며'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상호간의 친선과 우의를 다지고 모두의 축제의 장이 되어 무예발전의 원동력으로 승화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병무(국제인권위원회 한국본부)총재는 '무예가 문화교류를 통해 세계화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전통무예의 우수성을 알린다'고 말했다.

전국무술 선수권 대회에 참가한 FST 선수들이 음악에 맞추어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CLMX 팀의  댄스는 강렬한 힘이 넘치는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무예를 하나로! 세계를 하나로! 2022년 전국무술선수권대회는 막을 내렸지만, 앞으로 열릴 세계 무술 선수권 대회가 기대된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

복지TV충북방송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