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짹을 칭찬해!!!

-감사는 감사를 여는 회전문
-칭찬의 기쁨, 칭찬의 행복
MKYU 열정대학 굿짹월드

[복지TV충북방송] 김미숙 부위원장 = MKYU 열정대학교 514챌린지 굿짹월드에서 2022년 2월 8일(화)~2022년 2월 9일(수) "굿짹을 칭찬해!!" 이벤트가 있었다.
오픈 채팅방에서 학장님 강의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해서 공유, 우리방의 디지털튜터, 열정적인 굿짹, 다른 짹짹이들을 응원하는 굿짹 등 선한영향력을 끼친 굿짹들을 칭찬하는 이벤트다. 기준은 댓글과 대댓글로 총점이 가장 높은 반에 새로운 프로필 이미지를 제공된다. 

이 이벤트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서 칭찬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514챌린지는 새벽 5시에 기상하여  인생을 바꾸는 기적습관 14일동안 행동하여 나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2일동안 댓글은 8,127개다. 514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닝짹짹이들은 자기가 속한 커뮤니티의 짹짹이들 칭찬한 것이다. 2월 3일 14,386명 최고, 평균 13,8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익명성을 가장한 댓글로 너무나 안타까운 사연들이 있었지만, 굿짹월드에서는 칭찬으로 사이트 접속이 느려질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칭찬에 참여 했다. 김미경 학장의 철학과 가치가 모든 짹짹이들에게 손을 내밀어 선한영향력을 발휘한 이유이리라.

 오늘 새벽에 결과가 발표되었다. 
"1등 어디일까요? 12번방 입니다 축하합니다. 2등은 1등방, 3등은 18번방 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아요를  많이 받은 사람은 12번방 공리, 국악유미, 황캡틴, 야니, 자풍댁 입니다"
12번방은 그 순간부터 축제의 장이 되었다. 칭찬을 가장 많이 받은 12번방 소감을 들어본다.

자풍댁님은 "챌린지 처음에 새벽기상 절때 못할것같던 제가 많은 분들덕분에 즐겁게 일어나게되고, 그래서 많은 에너지를 받는게 감사해서, 제가 할수있는 것들로 보답드리려고 한건데,,, 그걸 또 감사하다고 해주시고, 그래서 너무 감사하고, 그러니까 또 마음이 따뜻하다고 감사하다고 그래서 저도 마음이 따뜻해져서 감사드린다고 감사하고 그러니까 또 감사한다. 그러고 그래서 감사한다고 하고...12반에 들어왔더니, 문이 회전문입니다. 감사 회전문 감사로 들어가서 감사로 나오려다 다시 감사로 들어가고, 못벗어나 계속 그냥 함께해요  축하해주시고 감사하다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했다.

공리님은 통크게 선착순 50명에게 쿠키선물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미모의기습 과 웹3.0 공부 첫 도전 NFT 공부나눔 강의 있습니다."라며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야니님은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12반 왕관 탈환을 위해 좋아요 열심히 누르다가 저의 이름이 계속 나와서 깜짝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D여행"을 좋아해 주셨구나 하고 생각하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사명감도 생기고요. "남의 앞에 불을 밝히면 내 앞도 밝아진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 제 앞에 더 환한 불이 켜지가 되었습니다. D여행 함께 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리고, 그 마음을 표현해 주신분들께도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더 재미있는 디지털 여행을 준비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황캡틴님은 칭찬받는 분께 선물도 드리며 "인스타그램 아이디 만들기 어려우셨나요" 등 좋은 정보를 카카오뷰를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국악유미님은 "사랑하는 우리 언니~오빠~ 친구~동생분들께...우리반 정말 대단하고, 멋진 분들로만 가득합니다. 제 마음을 우리반 가득가득 감사로 채워도 모자랍니다. 진심으로요~우리 12반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정을 다해 이뤄낼 결과입니다. 이 열정이면 우리는 못 이룰 꿈이 하나도 없을 듯합니다. 정말 우리반 식구들과 함께라면~ 하늘에 별도 달도 따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반 언니~ 오빠~ 친구~ 동생분들과 함께여서 정말이지 매일이 열정으로 가슴을 채워 기운 낼 수 있고 ~ 그래서 100배 1000배 더더~ 행복합니다." 
칭찬을 위한 릴레이에서 엘라님은 종일 사령관처럼 칭찬하는 방법, 사이트, 격려, 왕관으로 프로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종일 이어지는 축하와 감사와 행복의 메세지를 전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 칭찬은 누군가에게 더 큰 힘을 내라는 메세지를 전한다. 칭찬은 나를 인정하는 것이다. 나를 먼저 인정하면 타인을 인정하기는 쉽다. 가족을 칭찬하고, 내 직장을 칭찬하고, 상사를 칭찬하고, 내 이웃을 칭찬하고, 내 나라를 칭찬하고, 전 세계를 칭찬하면 얼마나 좋을까? 


514챌린지 2월에 2만명 참여로 어려운 환경에서 학습격차가 있는 학생들에게 노트북을 선물하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MKYU 열정대학에서 두번째 꿈에 도전중인 학생은 63,847명이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

복지TV충북방송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