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안전한 근무환경 위해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 경찰서 합동 모의훈련으로 비상상황 대비 능력 향상

 

충북교육청 전경.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30(), 본관 1층 민원실에서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상당경찰서 분평지구대와 합동훈련으로 진행되어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감 있게 진행 됐다.

중점 사항으로 특이민원 발생 비상 상황시 직원별 역할과 주요임무 숙지 비상상황시 대응역량 강화 위한 매뉴얼 습득 안전한 민원실 환경구축을 통해 설치된 비상벨’ 정상 작동 유관기관인 상당경찰서 분평지구대 출동을 통한 긴밀한 협업체계 점검 등 비상상황 대비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이밖에도 녹음녹화 기능이 탑재된 웨어러블 캠 활용, 민원창구의 강화유리 설치 및 민원인과 업무담당자와의 공간 분리 등 위협적인 상황에 대비한 근무환경 개선 필요성을 확인했다.

이상래 총무과장은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특이민원 등 발생 시 근무요령을 습득하여 실제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특이민원에 따른 피해 예방과 안전에 힘써 민원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