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코로나19 여파 폐업 예정 소상공인 지원

[복지TV 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 보은군(군수 정상혁)은 폐업(예정) 소상공인들의 전직, 직업훈련, 생계비, 취업장려금 등의 지원을 위해 신청자를 오는 12월 말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과당 경쟁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생산적 일자리 취업을 지원하고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해당 사업은 소상공인 시장 공단의 희망 리턴 패키지 사업과 연계해 충북도와 함께 진행하며 직업 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전문 컨설턴트의 대 1 맞춤형 전직 상담 △리마인드 재기 교육 △체계적인 직업훈련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안정적 폐업, 재창업 등 재기도 지원한다.

군은 충북도와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재기, 전직 교육, 취업 후 정착까지 각 과정에 따른 생계비와 취업장려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직업훈련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에게는 교육 후 월 100만 원씩 최대 3개월간 생계비를 지원하며 취업에 성공하면 근속 기간에 따라 최대 180만 원의 취업장려금도 지원한다.

해당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군청 경제전략과(540-3236)로 문의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침체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창업과 경영지원뿐만 아니라 다른 방향도 제시해 줄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 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