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청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공동교육과정 대비 매뉴얼 안내서 및 영상 자료를 자체 개발하고 보급해 공동교육과정을 준비하는 교사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도교육청은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교사들의 업무 지원을 위하여 일반계고를 비롯하여 직업계고 등 도내 전체 고등학교 84개교에 운영 매뉴얼 안내서 및 영상자료를 보급했다.
이번에 개발하여 보급한 운영 매뉴얼 안내서는 공동교육과정의 이해,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서식자료 및 나이스 업무 처리 요령을 담아 놓았다.
특히, 그동안 교사들이 궁금하던 사항을 Q&A 형식으로 시기별로 기재 되어 있다.
영상자료는 나이스 처리 개요부터 교사의 겸임 처리, 교육과정 개설 및 성적처리 등 일반계고와 직업계고 교사가 쉽게 나이스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9개의 동영상 강의로 구성되어있다.
이는 공동교육과정의 복잡하고 힘든 나이스 처리 부분을 따라 하기 쉽도록 만들어 관련 교사의 업무 경감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 자료들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나 충청북도 고교학점제 유튜브 채널에서 바로 확인하여 볼 수 있다.
도교육청은 이 뿐 아니라 공동교육정의 복잡한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 지난 3월 17일(수) 2021. 공동교육과정 운영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