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보은군은 관내 대형폐기물 배출량이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이 원활하고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오는 23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이뤄졌는데 스티커를 직접 구매한 후 대형폐기물에 부착해 배출하는 번거로움과 주말과 공휴일에는 배출 신고를 할 수 없는 불편이 있었다.
앞으로는 보은군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사이트 (www.boeun.go.kr/clean) 에 접속해 온라인 (모바일도 가능) 으로 언제든지 신고하면 된다.
배출자 성명과 연락처, 주소, 품목, 배출 일자 등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고가 완료된다.
이후 신고필증을 출력해 부착하거나, 빈 용지에 납부 필증 번호, 배출 품목, 금액, 배출장소 등을 기재해 대형폐기물에 부착한 뒤 배출하면 된다.
단 배출 품목·수량 등이 실제 내용과 다르거나 수수료를 잘못 납부하면 수거되지 않을 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를 구매하던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 방식에서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배출 신고가 가능해져 주민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군민들을 위해 기존 방식도 병행하므로 편한 방식을 선택해 배출하면 된다” 라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