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자계약 매뉴얼 제작 및 배포

청주시, 전자계약 업무 매뉴얼 표지 (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청주시가 청주시 지역 내 업체를 대상으로 전자 계약 업무의 원활한 추진 및 활용수준 향상을 위해 전자 계약 업무 설명서를 제작해 업체 및 관련 공무원들에게 배포했다.

시는 2020년부터 코로나 등 사회환경의 변화로 비대면 업무처리가 요구됨에 따라 지금까지 업체가 방문해 계약하고 서류를 제출하던 것을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전자적으로 모든 서류를 처리하는 것으로 계약업무 전반을 개선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계약업체의 전자 계약 업무 시스템 미숙지 및 전산 에러 등으로 전자 계약 절차 및 나라장터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안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수요 업체 관점에서 알아보기 쉽도록 설명서를 제작해 청주시 산하 업체에 제공하도록 했다. 

이번 설명서에는 청주시와 계약하는 업체들의 계약체결 요령 및 전자 계약 시 유의사항, 사회적기업 입찰 시 혜택 등을 포함해 업무처리 전문성을 높이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의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라 종이 서류를 감축하고 전자적으로 계약업무를 처리하는 환경을 정착 시켜 청렴·투명한 계약행정을 도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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