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간부들, 청주지역 학원 '특별 방역점검'

충청북도교육청 (교육감 김병우) 학원 방역을 점검하는 모습 (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 19의 확산세 지속과 여름방학 기간 학원 이용 학생 수 증가에 대비하여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원 등에 대한 특별 방역 점검에 나섰다.

특별 방역 점검은 지난 8월 5일(목)부터 8월 13일(금)까지 청주 지역 학원을 도 교육청 과장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진행 중이다.

이번 점검은 도 교육청 과장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학원, 교습소, 독서실 등의 기본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살펴보는 것으로 학원 운영자와 이용자에게 방역 관리 강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이들은 학원 등을 방문해 시설 면적 6㎡당 1명으로 인원 제한이 지켜지는지와 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수시 소독 및 환기 등 기본 방역수칙 준수사항을 점검했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여름철 냉방기 가동과 변이 바이러스로 인하여 학원에서의 지속적인 환기와 소독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라고 말했다.

“학원 운영자는 종사자와 이용 학생들이 증상이 있으면 등원 금지와 선제적 검사 등 적극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은 앞서 올해 자체 예산 4억3천만 원을 편성해 학원 및 교습소(3천125개월)에 방역 소독 및 방역물품을 지원하였다.

또한, 지자체와 함께 합동 방역 점검을 지속해서 실시하는 등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