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복지TV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증평군(군수 홍성열)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하고, 5일 소회의실에서 시상식을 했다.

증평군 2021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시상 장면. 왼쪽부터 김경애, 김지은, 홍성열 군수, 우윤선, 김광철 주무관. (증평군 제공)

 

올해 처음으로 공무원, 청원경찰, 공무직, 비정규 직원 등 증평군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적극 행정 공무원을 선발한 결과, 최우수상 김경애 주무관(문화체육과), 우수상 김지은 주무관(안전총괄과), 장려상 우윤선 주무관(보건소), 공무직 김광철 주무관(휴양공원사업소)이 선정되었으며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4명에게는 군수 표창, 시상금 지급과 인사 간 점,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공무원 부문의 최우수상 영애를 안은 김경애 주무관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관광 분야의 위축에 따른 새로운 여행방안을 모색하고자 증평군의 관광해설사를 활용한 증평 구(九)경거리 여행코스를 개발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지은 주무관은 증평지구대와 공조하여 범죄 예방환경 설계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자가격리자 전담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도내 최초 비상 근무수당을 지급하는 등 안전의 최일선에서 ‘안전한 증평 만들기’를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되어 우수상을 받았다.

장려상을 받은 우윤선 주무관은 코로나 19 대유행 상황에서 선별진료소 내 검체채취 실을 보완하고 접수대기 공간을 확대하여 피검사자와 의료진 간의 교차 감염을 예방하고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앞장섰다.

올해 처음 선발하는 공무직 부문에서 김광철 주무관은 본인에게 주어진 좌구산 휴양 랜드 레포츠 관리업무뿐만 아니라 자신의 재능을 활용하여 좌구산 휴양림 시설물을 제작ㆍ설치ㆍ보수하는 등 예산 절감과 방문객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군은 지난 6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부서 및 군민추천으로 우수사례 10건을 접수하고 실무심사와 적극 행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앞으로도 공직사회 내 적극 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우수공무원에 대한 파격적이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라고 하면서“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소극행정은 타파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