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복지TV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 증평군은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심의자료 보완사항에 대한 보고회를 실시했다.

2019년에 처음 구성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증평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홍성열 군수를 위원장으로 하여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교수, 변호사, 아동복지전문가, 아동관련 기관장, 아동부모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아동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아동들의 의견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제2기 증평군아동참여위원회 위원장(증평중 3학년, 이시윤)을 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증평군은 현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1차 서면심의를 거쳐 최종 대면심의를 앞두고 있으며, 이 날 위촉식에서는 아동친화도시 인증 1차 심의 보완사항에 대한 보고도 이루어졌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증평군이 진정한 아동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아동 분야 전문가이신 추진위원분들의 제안과 자문을 부탁드리며, 아동들의 의견과 제안이 실현되는 살기 좋은 증평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