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19일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세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으로 적극 대처하자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로 혼란스럽지만, 청주시의 경우 일일 확진자는 10명 안팎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다른 나라 사례에서 보듯이 백신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방역지침을 꼭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주시는 주말 이틀간 13명이 확진됐으며 이중 4명은 타지역 감염 유입자로 알려졌다.
한편 한 시장은 “장마가 끝나고 강력한 폭염과 국지성 호우 등 자연재해가 예상된다”며 “사고예방을 위해 부서별 사전안전점검을 철처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취약지구에 대한 방역대책 등으로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하계휴가 시 업무에 공백이 없도록 업무 대행 직원에게 잘 인계하며, 재충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하계휴가를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며 “느슨해지기 쉬운 휴가철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