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가구 찾아가 노후된 조명교체

[복지 TV 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 학교에서 배운 전기와 관련된 전공기술로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노후된 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해주는 학생들이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생들은 충북공업고등학교(교장 정성교) 봉사동아리인 흥사단 학생으로, 10여 명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충북공고에 따르면 청주가경노인복지관의 협조를 받아 충북공고 근처 지역 독거노인 가구 4개 가구를 선정하여

지난 7월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조명을 교체했다. 

학생들은 수업이 끝난 후 독거노인 가구에 방문해 담당 교사 동행하에 조명 교체 봉사활동을 했으며 이에 따른 경비는 학교에서 지원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전기와 관련된 전공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지역주민에게는 어둡고 오래된 형광등을 고효율의 LED 전등으로 교체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였다. 

조명 교체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오래되고 어두운 집이 밝게 되어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전현빈(3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적으로 실생활에 적용해보는 좋은 기회였으며 더욱이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