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새마을회, 행복 나눔 떡국떡으로 이웃에 온기 전해

- 관내 소외계층 1,100여 가구에 떡국떡 전달,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 -

 

부여군 새마을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행복 나눔 떡국떡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부여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대현 기자=

부여군 새마을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행복 나눔 떡국떡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이나 홀로 지내는 외로움으로 인해 자칫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을 살피고, 따뜻한 떡국 한 그릇으로 건강과 안부를 묻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현장에는 부여군 새마을회 임원진을 비롯해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장 등 지역의 핵심 새마을 리더 42명이 모두 모여 구슬땀을 흘렸다. 지도자들은 이른 시간부터 준비된 떡국떡을 정성스럽게 소분하고 포장하며, 받는 분들이 느끼실 기쁨을 생각하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작업을 이어갔다.

이날 마련된 떡국떡은 단순한 식료품을 넘어 이웃사랑의 마음이 담긴 선물로, 관내 독거노인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사회복지 시설 등 총 1,120가구에 전달된다. 

읍면 지도자들은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떡국떡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생활 속 불편함은 없는지 살피는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새마을지도자는 “우리가 준비한 떡국떡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한 끼를 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여군 새마을회는 이번 떡국떡 나눔 행사 외에도 계절별 김장 나누기, 환경 정화 활동, 집수리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익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