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정보원, 교육영화 창작 지원 교사 연수 운영

- 도내 초‧중‧고 교사 20명 대상 실습형 교육영화 제작 연수 실시
 
충청북도교육청 청사 전경.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대현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찬동) 미디어교육센터는 10일(화)부터 12일(목)까지 도내 초‧중‧고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교육영화 창작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일상의 이야기를 영화로 표현할 수 있도록 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화 기획부터 시나리오 작성, 촬영, 편집까지 제작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운영한다.

연수 첫날에는 교육과정 기반 교육영화 창작교육 사례를 살펴보고 시나리오 및 콘티 작성, 촬영 장비 활용 실습을 진행하며, 둘째 날에는 촬영과 편집 실습을 운영하고, 마지막 날에는 연수 과정에서 제작한 창작 결과물을 공유하는 시사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 전 과정에는 미디어교육센터 전문 인력과 장비가 지원되며, 연수를 이수한 교사에게는 학교 현장에서 영화 창작 교육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미디어교육센터 창작 공간 대관과 전문 장비 대여를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이찬동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영화는 일상의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강력한 교육 매체”라며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도록 교사 연수와 학생 특강, 창작 멘토 지원 등 다양한 교육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