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는 달콤, 보은은 웰컴’전국이 찾은 가을 축제, 보은대추축제 성황리

- 10일간 대추 및 농축산물 판매액 69억 3,960만 원
- 가족이 함께 즐긴 감성형 축제로 자리매김

 

축제 기간 동안 대추 판매액은 57억 3000만 원, 농축산물 판매액은 12억 950만 원으로 총 69억 3960만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사진=보은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대현기자=

보은군은 26일 뱃들공원 주무대에서 열린 폐막식과 축하공연을 끝으로 ‘2025 보은대추축제’의 10일간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대추는 달콤, 보은은 웰컴’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축제는 △명품 보은대추 판매 △청정 농·축산물 직거래 △참여형 체험 △세련된 야간경관 △감성 공연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전국 대표 가을축제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군에 따르면 축제 기간 동안 대추 판매액은 57억 3000만 원, 농축산물 판매액은 12억 950만 원으로 총 69억 3960만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4억 280만원, 약 6.2% 증가한 수치로, 보은대추의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신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홈쇼핑 판매액은 별도 집계 예정)

올해 축제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한층 세련되고 다채롭게 구성됐다.
개막공연에는 박서진, 나상도, 나태주, 정서주 등 인기가수들이 축제의 문을 열었으며, 허각, 나비, 노라조, 김성준, 라클라쎄&블루윈드, 라온앙상블, 서일도와 아이들&이미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연일 펼쳐져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보청천 수변무대와 속리산 일원에서는 감성 버스킹이 진행되어 신나는 음악과 감미로운 선율이 어우러졌으며, 350만 유튜버 ‘춤추는곰돌’과 함께한 K-POP 랜덤댄스 버스킹, ‘청춘마이크 문화가 있는 날’, ‘보은 청소년댄스팀 공연’ 등 젊은 세대와 청소년을 위한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어린이 뮤지컬, 버블마술쇼, 해피준 풍선쇼, 앵무새 플라잉존, 수상레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또한 휴게공간과 피크닉존을 운영해 가족 모두가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을 나들이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국화꽃 동산 포토존과 보은대추축제 기념 포토존, 곳곳의 경관 조명이 SNS 인증샷 명소로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기간 동안 대추 및 특산물 판매장은 매일 준비한 물량이 완판되며 농가의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재배 농가들은 “올해는 젊은 세대와 외지 관광객이 많아 활기가 넘쳤다”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관광객들도 “직접 맛보고 사는 재미가 있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올해는 중부권 유일의 ‘소힘겨루기대회’, ‘철판깔장 미식페스티벌’ 등 굵직한 연계행사가 함께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철판 위에서 펼쳐진 요리 퍼포먼스와 셰프 쿠킹쇼, 군민 참여 이벤트 등은 현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군은 이번 축제의 성공 요인으로 △80여 종의 청정 농·특산물 판매 △자원봉사자들의 헌신 △연일 이어진 공연 및 체험행사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운영 등을 꼽으며, 가을철 야외활동을 원하는 방문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분석했다.

최병욱 보은군축제추진위원장은 “보은군민 모두가 동참해 함께 노력해 주신 덕분에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보은대추축제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대추농가, 자원봉사자, 공직자, 군민 여러분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 주신 덕분에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농업과 문화, 지역경제가 함께 발전하는 더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뵙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은군은 속리산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속리산풍류축제, 11월 8일 속리산단풍가요제 등 가을 정취를 이어갈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