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연극교실 ‘호구아트 연극학교’ 운영

- 연기부터 발표까지! 청소년이 주인공 되는 여름방학 특별 연극교실

 

호구 아트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진천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대현기자=

충북 진천군이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을 위한 참여형 연극 교육 프로그램 ‘호구아트 연극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연극교실은 올해 진천 화랑관 공연장 상주단체로 선정된 ‘청년극장’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기, 희곡, 분장 등 연극의 다양한 요소를 재미있게 배우고, 마지막에는 연극 발표회까지 경험할 수 있는 참여형 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진천 청소년수련관 △덕산 청소년문화의집 두 곳에서 각각 운영되고, 진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8월 4일(월)부터 7일(목),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 오전 10시부터 12시에 총 7회차 수업이 진행된다.

덕산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같은 기간인 8월 4일(월)부터 7일(목)까지 오후 2시부터 4시에 총 4회차 수업이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진천군 내 거주 청소년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된다. 

이양호 청년극장 기획실장은 “진천의 청소년들이 연극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이해하며, 학업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창의적인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극단 청년극장(043-269-1188), 진천군 문화관광과(043-539-3603)로 문의하면 된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