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탁수 발생의 근본적 해결 방안 강구할 것’ 주문

- 6월 말까지, 신속집행 목표액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
- 여름 풍수해, 폭염 예상…현장 꼼꼼하게 점검해 예방조치 취할 것 강조

 

1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 모습 (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이 “탁수 발생의 근본적 해결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최근 우리 상수도에서 지속적으로 탁수가 발생해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며, “탁수 발생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해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히, 민간이 시공한 상수도관을 인수인계 받을 때는 보다 철저하게 점검하고, 탁수가 예상되는 지역이 있으면 예방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확인한 뒤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각 실국별로 많은 현안들이 있다”며, “실국장들이 책임을 지고 하나하나 꼼꼼하게 확인해 현안들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 신속집행이 매우 중요하다”며, “6월 말까지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또 “올해 여름에도 풍수해, 폭염 피해가 예상된다”며, “현장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점검해 미흡하거나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기금이라든지 예비비를 동원해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은 신속하고 완벽하게 조치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각 부서에서 많은 공사를 하고 있는데, 사업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세심하게 신경쓸 것”을 당부하며, “또한, 계획대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과수화상병이 충주, 괴산 등 충북 지역에서도 발생하고 있다”며, “과수화상병 등 각종 농작물 병해충 방지를 위해 방제작업과 예방법 홍보에 더욱더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