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직원 의정지원 역량 강화 교육

 

충북도의회 회의실에서 도·시·군의회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지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충북도의회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가 직원들의 의정지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

도의회는 20~22일 3일간 도의회 회의실에서 도·시·군의회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지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조례안 입안 실무 및 검토보고서 작성, 의정지원 맞춤형 글쓰기, 행정사무감사 사례연구, 예산·결산 검토 주안점 및 사례연구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시·군의회 조직 규모상 자체 교육이 어려운 실정을 고려해 시·군의회 직원까지 포함했으며, 의회 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사례연구를 중점으로 교육 방향을 설정했다.

도의회는 인사권 독립과 함께 의회사무처 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자체 역량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의회 관계자는 “주기적인 전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직무능력과 의정지원 역량을 높이고 있다”며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은 물론 도민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제언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