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청주 지역난방공사 용수 인프라 구축사업 준공

- 친환경에너지 개선사업 추진 원활 및 대기 환경 개선

 

청주 지역난방공사 공업용수 인프라 구축사업 위치도 (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북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에서 대기환경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청주 지역난방공사 용수 인프라 구축 사업’이 5월 말 준공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 개선 사업’에 필요한 공업용수(최대 5,800㎥/일) 공급을 위해 공업용수(침전수)를 공급할 수 있는 관로(D300mm, L=534m)를 매설하는 사업이다.

관로 위치는 서원구 죽림동 월천3교에서 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까지이다.

사업비 16억 8,000만 원(원인자부담금 100%)을 투입, 관로 공사를 우선 완료해 지난해 12월부터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5월 말까지 도로포장 등 전체 공사를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공업용수의 안정적 공급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에서 시행 중인 ‘친환경 에너지 개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이 기대된다.

특히, ‘친환경 에너지 개선 사업’은 기존 중유(벙커C유)를 사용한 열병합발전설비의 연료를 액화 천연가스(LNG)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70% 줄일 수 있어, 청주시 대기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장 연응모는 “이번 공업용수 공급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개선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청주시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공업용수 공급을 통한 양질의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