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북 보은군은 지난 7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군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3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생교육은 한국외식업중앙회 보은군지부(지부장 안우상) 주관으로 노무법인 신승HR 김효상 노무사, (전)충북도 식의약안전과 이승우 과장 등을 초빙해 △친절실천 서비스 향상 △원산지표시의 올바른 이해 △음식점 노무 관련 법령해석 △식품위생법 해설 및 식품위생 시책 안내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음식문화 개선과 친절서비스 향상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일반음식점의 영업주들에게 식품위생관리 전반에 대해 위생적이고 선진화된 식사 문화 확산을 위해 음식점 위생 등급제를 안내하고 음식 덜어 먹기, 남은 음식 재사용하지 않기 등 음식문화 개선 실천 사항에 대해 영업주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친절하고 청결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한분 한분이 보은군 홍보대사의 사명감으로 앞장서고 계신 일반음식점 사장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정 보은에서 생산한 결초보은농특산물 이용에 동참하고 위생 수준 향상과 질 높은 서비스 향상으로 다시 찾는 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