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ㆍ초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충북교육청, 유ㆍ초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사진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7일(수), 도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 유치원 원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주 그랜드플라자에서 <기초‧기본을 채우다. 실력을 다지다>를 주제로 「2024. 유‧초 학교관리자(교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기초‧기본교육의 책임을 다하고, 학교 운영 및 학생 실력향상을 위한 학교장 간의 네트워킹 및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문해력 특강 ▲문화공연 ▲정책공유 순으로 진행되었다.

문해력 특강에서는 조병영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가 <문해력, 능동적 독자, 기회의 교실>을 주제로 문해력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문화공연 파트에서는 공연팀 <예화>와 함께 하는 퓨전음악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책공유 시간에는 부서별 주요 교육정책 및 중요 사항에 대해 안내하며 충북교육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 운영 및 학생 역량 신장을 위한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모든 학생들이 기초‧기본을 바탕으로 저마다의 역량을 발휘하는 실력다짐 충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