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주민복지대학 실버인지놀이지도자 2급 과정 개강

 

진천군 청사 전경 (사진=진천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충북 진천군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손광영)는 오는 59일까지 한국 치매 예방협회 진천지부에서 2024년 주민복지대학 실버인지놀이지도자 2급 과정을 12회기에 걸쳐 한국치매예방협회 진천지부에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주민복지대학은 노인질환 중 가장 발생률이 높은 노인성 치매의 진행을 늦추고 치료·예방 활동 등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한국치매예방협회 전문 강사의 다년간 노하우를 녹인 현장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재능기부를 원할 경우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 관리센터 연계를 도울 예정이다.

손 회장은 진천군은 충북 시·군 중 젊은 군에 속하기는 하나 노인층이 18% 이상으로 고령사회에 진입해 있으며, 앞으로 노인인구의 증가는 불가피한 상태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사회복지협의회는 2004년부터 매년 주민복지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술 심리치료사 1~3급 과정, 놀이치료사과정, 연설 과정, 성격 상담심리, 도형 심리, 복지국가로 가는 길, 진천군 지키미 양성과정 등 다양한 과정을 개설해 사회복지 분야에 대한 의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