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도·교육청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돌입

 

충북도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 기념 사진 (사진=충북도의회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충북도의회 (의장 황영호)27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충청북도 및 충청북도교육청에 대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10명을 위촉했다.

결산검사 위원은 도의회 안지윤·최정훈·박재주 의원을 비롯해 재정 및 회계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 4명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세무사, 성인지결산전문가 각 1), 도와 도교육청, 청주시 예산·회계 분야 전직 공무원 3명 등 총 10명이다.

 

이번 결산검사는 도와 도교육청을 대상으로 27일부터 415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재무 운영의 합당성,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 전년도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부적정하거나 낭비 사례가 없었는지 종합적으로 검사한다.

 

황영호 의장은 결산검사는 도민이 위원들에게 부여한 중요한 책무라며 지난해 추진한 사업들이 관계 법령 및 지침을 준수했는지, 또 재정적으로 효율성 있게 운영되었는지에 중점을 두고 검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결산검사가 종료되면 검사위원은 도지사와 교육감에게 검사의견서를 10일 이내에 제출하고, 두 기관장은 세입·세출결산서에 검사위원의 검사의견서를 첨부해 도의회에 제출한 후,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정례회에서 승인받게 된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