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미동산 수목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 개정안’ 추진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이동우 의원 (사진=충북도의회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사계절 꽃과 나무가 아름다운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동산수목원에서 낭만적인 숲속 결혼식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이동우 의원(청주1)은 미동산수목원의 이용 활성화 위해 충청북도 미동산수목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을 준비 중이다.

이 조례안은 야외에서 작지만 특별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수목원 및 시설물의 사용 허가와 제한에 관한 조문 정비수목원을 활용한 결혼식 장소·시설물 대여 규정 신설등을 담을 예정이다.

충북도는 이와 유사하게 2015년부터 청남대 야외예식장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지난해까지 13건의 야외 결혼식이 진행됐으며 청남대의 인기 상승에 따라 올해는 24건의 야외 결혼식이 예약 완료됐다.

미동산수목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이 의결될 경우, 단계적 준비 과정을 거쳐 작은 결혼식 장소로 수목원 및 시설물을 무상 대여할 수 있어 결혼식에 대한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이동우 의원은 미동산수목원을 결혼식 장소로 지원함으로써 숲속 결혼식의 추억은 물론 결혼 장려 분위기도 조성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모색해 도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