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4년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2024년 보육시행 계획 등 4건 심의

 

청주시 2024년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모습(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1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위원장 오채선)를 개최했다.

박찬길 복지국장을 비롯한 보육정책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수립한 ‘2024년 보육시행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보육 아동이 적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지역 어린이집의 보육 여건을 개선하고 보육환경의 형평성을 제고하기 위해 보육교직원 배치 기준 특례’, ‘어린이집 최소 필요 지역 대상시설’, ‘농촌아이 돌봄지원사업 대상시설등의 안건도 심도 있게 심의했다.

또한, 현재 청주시 어린이집 수요충족률(147%)이 보육 수요 대비 공급이 높은 수준인 점을 고려해 안정적인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신규 인가와 정원증원 변경 인가를 제한하기로 했다.

오채선 위원장(한국교원대학교 유아학과 교수)다양한 보육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청주시 보육정책위원회는 보육전문가, 공익대표, 어린이집대표, 보육교사 대표, 보호자대표, 관계 공무원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