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문화새마을금고, 지역인재 양성위한 장학금 기탁

- 매년 지역 사회에 1억여 원 이상 나눔

 

충주 문화새마을금고에서 지역인재 양성위한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충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충북 충주 문화새마을금고(이사장 김국태)15일 제46차 정기총회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8백여만 원을 관내 장학회 및 고등학교, 회원 자녀에 지원했다.

문화새마을금고는 이번 기부를 포함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43백여만 원 등 총 1억여 원을 지원하고 나눔 활동을 더욱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주 문화새마을금고는 장학금 지원, 사랑의 좀도리 운동 등 매년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쳐 그동안 총 158천여만 원 상당의 현금과 백미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해 왔다.

김국태 이사장은 내실 있는 건전 경영으로 회원들의 복리증진은 물론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문화새마을금고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 문화새마을금고는 지난해 총자산 4,209억 원, 공제계약고 4,207억 원, 자기자본 399억 원을 달성했으며, 충북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등 충북 북부 최우량 금고로 매년 우수한 경영 실적을 거두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