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 이화정, 송병호 의원은 2월 15일 문화제조창에서 열린 충북어린이집연합회(회장 성락준) 정기총회에서 청주시 보육환경의 개선과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이화정 의원은 「청주시 아동⋅여성 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비롯하여 ‘아동친화도시 청주시, 아동이 원하는 놀이시설 확충 촉구’, ‘꿀잼도시 청주시에 걸맞은 청주어린이회관을 기대하며’ 등 5분 발언을 통해 아동의 보호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 왔다.
또한, 송병호 의원은 「청주시 아동복지 지원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와 청주시 학대피해아동쉼터 시설장 간담회 개최를 통해 열악한 환경 속 아동의 보호와 아동복지 종사자의 처우 및 안전한 쉼터 환경 등 아동복지 발전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감사패를 수상한 의원들은 “뜻깊은 감사패를 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청주시가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의 보육환경이 더욱 풍요롭고 건강한 미래로 나아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