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317명 이장단, 군 상생 발전 기금 전달

- 이장수당 인상분 지역사회 환원…지역발전에 앞장서

 

진천군 이장단 연합회가 발전기금을 기탁하며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진천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충북 진천군 이장단(회장 유재윤)이 모두가 행복한 생거진천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진천군 이장단은 25일 송기섭 진천군수와 7개 읍·면 이장단 회장, 사무국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장 기본수당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군 상생 발전 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 기준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이장 기본수당이 월 30만 원에서 40만 원으로 인상됐다.

이에 진천군 이장 317명 전원은 1, 2월 인상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로 마음을 모아 이번 기탁식이 마련됐다.

1~2월 기탁금은 총 6340만 원(317x20만 원)이며, 1월분은 각 읍·면 소외계층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고, 2월분은 이장단의 지역사회 환원의 뜻을 담아 군 지역발전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유재윤 연합회장은 “317명 이장님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 덕분에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며, 우리 지역과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생거진천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어려운 이웃과 지역발전을 위해 정성을 모아주신 이장님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최일선에서 지역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각종 행정 업무 등을 지원해 주시는 이장님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