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의원,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패 수상

 

왼쪽부터 정재우 의원, 이화정 의원, 김병국 의장, 홍순철 의원 (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청주시의회(의장 김병국)14() ‘충청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화정 의원, 정재우 의원, 홍순철 의원 등 3명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충청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병국)에서는 매년 도내 11개 시·군의회 의원 중 지역사회와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표창패를 받은 청주시의회 3명의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발전과 시민들의 안전 및 복지 증진에 기여했다.

▲ 이화정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충북사회복지관협회·시의원 간담회, 노인일자리지원기관장 간담회, 젠더폭력 피해자 지원기관장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 실무 종사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였으며, 주민들을 위해 사회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았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민생현장을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등 현장의 목소리부터 듣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동친화도시 청주시, 아동이 원하는 놀이시설 확충을 촉구합니다’, ‘꿀잼도시 청주시에 걸맞은 청주어린이회관을 기대하며등의 5분발언과, 「청주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 「청주시 노인 통합돌봄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 「청주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 등 다수의 조례를 발의하여 시민복지 증진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정재우 의원은 ‘1cm에 멈춰버린 청주시, 제설행정의 적극 개선을 촉구한다!’, ‘청주시 인근 초대형 매립장 추진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며’,‘청주형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제안하며’, 등 시민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수의 5분발언을 하여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등 능동적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였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각종 사업추진 현장이나, 생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을 직접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청주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각종 재해·재난 예방을 위해 사전 사업현장 및 위험지구를 현지 확인하고 지도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각별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청주시 공공와이파이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 「청주시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다수의 조례를 대표발의하였다.

▲ 홍순철 의원은 생활밀착형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촉구하며’, ‘청주 시민의 화재안전을 위하여’,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도시 청주를 위하여등 다수의 5분발언과 「청주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제한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 지역 현안문제의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민생현장을 방문하여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등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장중심의 의정활동 전개로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에 최선을 다하였다. 또한, 청주권 광역소각시설과 하수처리장 시설 운영 상태를 점검하는 등 깨끗한 청주 조성을 위해 앞장섰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현장에서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많은 기여 하고 있다.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의원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활동하라고 큰 상을 준 것 같다동료 의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 분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