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예산편성을 위한 과감한 지출 구조조정’ 주문


- 민선 8기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부서 간 연계 협력 방안 강구
- 다가오는 추석 명절,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종합대책 적극 추진

 

28일 청주시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 진행 모습. (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이 내년도 예산편성과 관련 과감한 지출 구조조정을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28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현재 지방세입은 물론 국세 수입도 줄어들고 있으며, 수해 복구에 많은 재원이 소요되기 때문에 예산편성이 어려운 여건이라며, “기존 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평가·점검을 해 과감한 지출 구조조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꼭 추진해야 하는 사업은 반드시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예산 편성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민선 8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의 목표, 목적 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더 좋은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 “이러한 사업들은 여러 부서가 연계된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유관 부서 간 유기적 협력을 위한 연계 협력 방안을 강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9, 10월에 많은 행사,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라면서, “시민 분들 뿐 아니라 외지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추석 명절이 다가 오고 있다, “시민 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종합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에 비 예보가 있고, 태풍도 북상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각 부서별 시설물 점검빗물받이나 하수구 정비, 산사태 위험 지역이라든지 위험 지역에 대한 점검 등을 통해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