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아이성장 책임유치원 선정 발표

- 우리 아이의 온전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노력

 

충청북도교육청 청사 전경.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3, ‘아이성장 책임유치원’ 10개원을 선정하여 오는 9월부터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10, 공모계획 심사를 통해 당초 6개원을 선정하고자 하였으나, 발달 지연 유아에 대한 지원 필요성과 시급성을 고려하여 10개원(공립7개원, 사립3개원)을 선정했다.

아이성장 책임유치원은 언어 발달과 사회성 발달이 지연된 유아를 대상으로 검사 및 전문치료기관과 연계해 맞춤형 치료지원 계획을 마련한다.

아울러, 유아의 발달지연을 조기발견 적기지원 또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치원으로 발달 지연 유아를 발견하고 지원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성장 책임유치원은 유아교육 전문가와 현장교사 등 19명으로 이루어진 아이성장 지원단을 통해 학부모 교육 및 학습공동체 운영 지원 유아에 대한 맞춤형 발달지원 계획 수립 언어치료지원 유아교육진흥원과 연계한 사회성 치료지원 발달지원을 위한 학부모교육 실시 학습공동체 및 교사 맞춤형 컨설팅 등을 2024년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며, 2023년 하반기 아이성장 책임유치원의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에는 유아발달 책임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성장 책임유치원에 선정된 유치원 한 관계자는 언어발달이 지연된유아가 개인적으로 치료받는 것을 부담스러워 했는데, 교육청의 적극 원을 통해 학부모 부담도 줄었고, 단기 지원이 아닌 내년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아이가 성장하고 발달할 것을 생각하니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