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교육 실시

- 청주시 기관장 및 고위직 공무원 170여명 대상 교육실시 -

 

청주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주시)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청주시는 12일 문화 제조창 5층 공연장에서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청주시 소속 고위직 공무원 17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청주시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교육 (사진제공=청주시)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 진흥원 폭력 예방 통합교육전문강사 한 애견 강사가 맡았으며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이해와 관리자의 역할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공무원의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관련 사고 예방능력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리자가 가져야 하는 높은 성인지 감수성, 새로운 역할 인식, 책임이 요구된다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교육이 이뤄졌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고위직 공직자들이 4대 폭력 예방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직원 간 서로 소통하며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 성폭행,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6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2회 실시한 바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