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뿌리기업협회 창립대회 개최

- 산업의 뿌리에서 청주시 경제의 열매로 -

 

 

‘산업의 뿌리에서 청주시 경제의 열매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청주시뿌리기업협회 창립대회 행사가 개최됐다. (사진제공 = 청주시)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산업의 뿌리에서 청주시 경제의 열매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청주시 뿌리기업 협회 창립대회 행사가 6일 오후 5시 S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시 뿌리기업 협회 관계자, 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강원순 청주시 뿌리기업 협회 회장 취임사 ▲명예회원증 수여 ▲청주시 뿌리기업 육성전략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 뿌리기업 협회는 뿌리기업 간 효율적인 협력을 통해 뿌리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40여 개 뿌리기업이 참여해 설립을 추진하게 됐으며 초대 회장은 강원순 ㈜에스엔티 대표가 맡았다.
설립 이후에는 뿌리산업 특화산업단지 지원 등 정부 지원 사업 발굴, 기술협력, 공동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순 회장은 “청주시 뿌리기업 협회는 뿌리 기업 간의 협력과 소통 강화는 물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뿌리산업 발전을 이끄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이범석 청주시장은 대규모 투자로 이어지고 있는 청주시 제조업의 성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뿌리기업이 뒷받침을 해줬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지역경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뿌리기업에 감사드리며 경영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뿌리산업은 주조, 금형, 용접, 정밀가공, 로봇 등의 공정기술을 이용해 사업을 영위하는 업종으로 청주시에는 뿌리산업 관련 1,300여개 기업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