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청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제43회 청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모습. (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청주시는 4일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43회 청주시 장애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장애인 및 가족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지현상) 주관하에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1부 기념식(장애인 인권헌장낭독 유공자 표창)2부 한마음 화합행사(축하공연 장애인 및 가족 장기자랑 등)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 모범장애인(6)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15)에게 청주시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또한 장애인 권익과 인권신장에 기여한 1명에게 장애인단체협의회 감사패가 전달됐다.

2부 화합행사에서는 다채로운 공연과 행운권 추첨으로 흥겨운 시간이 펼쳐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참여해 주신 장애인단체와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장애인의 날이 가진 의미를 기억하고, 장애인의 권익실현과 자립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복지 선진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