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진천군은 29일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30여 명이 일손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일손이음 지원사업(舊 생산적 일손봉사)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나 일시적으로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봉사자를 연결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송 군수는 이월면 소재 화훼 농가를 찾아 꽃망울 제거, 잡초 제거 등을 도왔으며 일손봉사 참여 직원들을 함께 격려했다.
송 군수는 최근 ESG 선도도시를 선포하며 환경, 상생, 포용, 경제를 아우르는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지역 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보태는 동시에 ‘디딤씨앗 싹틔우기’ 사회적 공헌 사업에 많은 사람이 함께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가 되면서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들(보호 종료 아동 등)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통장을 개설한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군에서 매칭 지원금을 적립해 주고 있다.
지난해에는 군 공직자 1천 304명이 약 1천 400만 원의 금액을 모아 지역 76명의 아동에 후원한 바 있다.
올해는 디딤씨앗통장 참여 대상을 진천군 공직자에서 진천군민으로 확대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소중한 꿈을 펼치는 데 더욱 힘을 보탤 계획이다.
송 군수는 “4월 이상 저온으로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일손이 부족한 지역 내 농가와 중소기업을 위해 일손이음 지원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진천군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직원들도 진천읍 삼덕리 수박농가를 찾아 일을 도왔다.
일손이음 지원사업은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만 75세 이하) 읍․면사무소 및 자원봉사센터에(☏043-532-8897)에 신청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하루 4시간 봉사에 2만 5천 원의 실비를 지원받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