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촌활력과·삼성면, 조병옥 군수와 함께 농촌일손돕기

 

조병옥 군수와 군청 및 삼성면 직원들이 함께 일손 돕기 활동을 펼치는 모습.(사진=음성군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음성군청 농촌활력과와 삼성면 직원 25명은 조병옥 군수와 함께 삼성면 청용리 일원에서 농촌 고령화 및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일손 돕기를 전개했다.

이날 직원들은 다섯 농가를 대상으로 5800평의 시설하우스에서 화분 분갈이, 잡초매트 설치, 화훼집하장 정리 등 작업을 진행했으며, 일손을 돕는 동안 직원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직원들이 바쁜 와중에도 영농 현장을 찾아 일손을 보태줘 고맙다농업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촌 일손 돕기를 비롯해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농촌인력난 해결을 위해 올해 농촌활력과를 신설했고, 부서 내 농촌인력팀을 새로 만들어, 작년보다 40% 늘어난 550여 명의 캄보디아·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순차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또 신규사업인 도시농부 사업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아울러 농협 음성군 지부 내에 농촌인력 중개센터를 개소해 군 농촌인력난 해결로 농업인들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농촌활력과 농촌인력팀(043-871-5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