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 오송도서관, 오창호수도서관 등 7개 도서관 선정

 

충북 청주시 오송도서관 2022년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제공 = 청주시)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청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수행기관에 청주시 산하 도서관 7개관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도서관을 활용해 인문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문학 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생활 속 인문정신문화 가치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 유형 자유기획형(기본,중장기,보급형), 참여형, 사회확산형, 거점연계형 중에서 오송도서관, 가로수도서관, 열린도서관은 자유기획형(기본) 강내도서관, 내수도서관은 자유기획형(보급형) 기적의도서관은 참여형 오창호수도서관은 사회확산형에 각각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오송도서관 기후극장 기후위기를 보다가로수도서관 일상에 스며든 인문학, 음악의 힘열린도서관 가족이 함께 3D펜으로 만드는 보는 청주 인문학 청주 이야기 지도 만들기강내도서관 성악가가 들려주는 음악 이야기 톡톡(Talk Talk) 뮤직 온내수도서관 음식 인문학 : 삶과 행복, 일상과 역사를 잇는 음식 이야기기적의도서관 별보다 반짝이는 나의 이야기:어른이 되어버린 내가 어린이였을 때의 나에게청주오창호수도서관 문화도시 청주, 인문학으로 누리다등이다.

사업 선정으로 도서관은 국비 총 65백만 원(7개관)을 지원받게 된다.

사업에 선정된 7개 도서관은 오는 11월까지 주제별 전문가 강연과 현장탐방·체험을 진행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인문학을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주시민이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탐방을 통해 인문학적 경험을 쌓고 그 속에서 삶의 가치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청주시민이 지속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심화된 인문강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