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보은군은 지난 16일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보은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완료하고 새롭게 조성한 보은한울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최재형 보은군수, 최부림 보은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기관·사화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돼 성공적인 사업 완료와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 중심지인 읍·면 소재지에 교육·복지·문화·경제적 기반을 확충하고 배후 마을로의 서비스 전달을 활성화해 마을 전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보은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보은읍이 가진 고유의 테마와 특성을 살려 문화 및 복지시설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읍 소재지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 농촌발전의 중심지로 육성해 농촌과 도시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한 사업이다.
군은 지난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국비 56억원, 군비 23억 7000만원 등 총 80억원을 투입해 사업을 시행했으며, △기초생활기반확충으로 보은한울관, 역사공원, 온세대어울림광장, 문화원쉼터, 세대통합공간구축, 나르는빨래방 조성 △지역역량강화로 마을 경영지원, 홍보마케팅, 컨설팅, 주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주민교육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지원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오정근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군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보은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통해 조성된 다양한 서비스 기반이 보은읍민의 문화·복지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