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민생현장 점검 나서

난방 취약계층 세대·시설 방문, 위문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는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이 연이은 한파와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을 살피기 위해 민생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 시장은 22일 독거노인 세대와 장애인생활시설을 잇따라 찾아 현장을 살폈다.

우선 장암동에 소재한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한 이 시장은 백미와 라면 등 식료품을 전달하며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이어 장암동에 소재한 장애인거주시설 베데스다의 집을 방문해, 최일선에서 장애인을 보살피고 있는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피고 위로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난방비 급등으로 취약계층은 어느 누구보다 추위를 느끼고 있다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서 남은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저소득가정 700세대에 동절기 특별 난방비지원, 민간기관과의 후원연계를 통한 100가구 등유지원,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한 400여가구 독거노인세대에 난방용품 지원 등 난방비가 부담스러운 취약계층을 위해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충청북도에 도시가스 요금 경감지침에 어린이집도 포함되도록 지침 개정을 건의한 바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