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충북방송] 김동영 기자 = 청주시의회(의장 김병국)는 26일(목) 특별위원회실에서 시의회 소속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1년」 맞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직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이열호 청주시 기획행정실장의 「행정보고서 작성 특강」이라는 주제로 간략하고 명쾌한 실무 중심 ‘재능기부’ 특강이 있었고, 윤진훈 (주)제윤의정 학술연구소장의 「지방의회 직원의 역할과 자세」 라는 주제로 지방의회의 지위와 권한, 회의운영 의정활동의 방향 설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참여한 직원들도 열의를 갖고 교육에 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교육 후에는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교육내용을 점검하고 실제 의정활동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다. 김병국 의장은 “전문지식을 겸비해 올바른 의정활동을 펼치는 것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책무"라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시민 중심의 청주시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