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관광 연계 방안 주문

 

이범석 청주시장이 주간업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지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은 14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20세기 소녀촬영지인 청주의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청주를 배경으로 한 ‘20세기 소녀영화가 넷플릭스 글로벌 탑10 영화 안에 들었다촬영지인 청주의 관광 활성화로 지역 경제 효과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라고 지시했다.

 ‘20세기 소녀는 청주 출신 방우리 감독과 한효주, 이범수 배우가 출연해 청주 중앙공원, 무심천, 가로수길, 우암산 우회도로 등에서 촬영했고, 현재 넷플릭스 비영어권 2위에 올라있다.

 이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동절기 종합대책과 서민생활 안정대책,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시민들의 생활이나 안전을 꼼꼼히 챙겨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기업체나 소상공인 지원책을 강구하고 확대하는 것이 중요하다공격적인 투자유치로 양질의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지난 12‘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가 확정돼 기쁘고 환영한다이번 유치로 청주지역의 부족한 인프라를 제대로 갖출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따라 추가발생과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가금류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철저한 예찰 활동을 강화하라아프리카돼지열병(ASF)도 제천 등 인근지역에서 발생함에 따라 확산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차단방역을 위해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지난 9일 청소년참여위원회로부터 청소년 정책 제안을 전달받았는데, 청소년 자유공간 조성과 청소년 진로 박람회 개최 등 신선하고 창의적인 제안이 많다청년 담당 부서뿐만 아니라 모든 부서가 적극적으로 도입해서 청소년을 위한 청주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