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고병원성 AI 확산 방지에 총력대응

 

이범석 청주시장이 12일 오송읍행정복지센터에 있는 거점소독소 방역현장을 찾아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 청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지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이 고병원성 AI 확산방지를 위해 발빠른 행보로 총력 대응에 나섰다.

 이 시장은 주말 연속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거점 소독소와 가금류 농장을 찾아 방역현장을 진두지휘했다.

 지난 주말 오송읍 거점소독소와 차량소독 현장 점검에 나선 이 시장은 방역시설과 소독차량의 가동 현황을 확인하고 농가 진입로 소독현장을 찾아 현장 담당자를 격려하고 철저한 소독을 당부했다.

 청주시는 현재 거점소독소 3개소, 발생농장 및 고위험농가 통제초소 18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독차량 15대와 살수차 2대를 이용 가금농가 주변을 소독하는 등 추가 확산 방지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 시장은 “고병원성 AI가 추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가금류 관련 축산관계자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일반 시민들 및 차량에 대해서도 철새도래지와 가금농가 출입자제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청주 지역 내 가금농가에서 연속해 고병원성 AI가 발생되고, 전국적 확산우려가 있어 추가발생과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진행됐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