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정책연구소, 교육정책아카데미 개최

학생성장 지원 온라인 플랫폼 구축과 활용 방법은?
‘학생성장 지원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주제로 진행되는 교육정책아카데미 현장. (사진 = 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지 기자 = 충북교육정책연구소는 8() 충청북도교육청 회의실에서 14회 충북교육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정책연구소 주관으로 열리는 교육정책아카데미는 주요 교육정책과 이슈에 대한 주제 강연과 토의를 제공해 교육가족에게 교육동향을 알리고 정책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정책아카데미는 학생성장 지원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주제로 진행됐다.

충북교육정책연구소는 충남교육청의 인정남 장학사를 초청해 온채움 기초학력 합지원 시스템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공유된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은 학습부진의 원인과 학습 수준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진단하고 개별 맞춤형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에서 개발‧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강연에 이어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해 관련 정책 추진부서 담당자 등 20여 명의 질의응답과 토의 시간이 열렸다.

윤건영 교육감은 온라인 진단-보정 시스템과 같은 기초학력 관련 시스템은 이전부터 운영돼오고 있는데, 학생의 맞춤형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주도성을 신장시키기에는 제한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윤 교육감은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 운영 사례에서 얻은 시사점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충북형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학생 한 명 한 명이 모두 빛날 수 있도록 기초학력을 넘어 독서, 인문, 진로까지 포괄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에서는 AI 기반의 다차원 학생평가, 맞춤형 피드백 지원, 온‧오프라인 통합 수업 지원, 학습이력관리가 가능한 에듀테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