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고, 진로심화탐구 프로그램 운영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청원고등학교(교장 강대훈)진로심화탐구 프로그램78()부터 831()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로심화 탐구 프로그램은 본교 생명공학 예비전공자 1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와 연구활동을 체험하고, 미래 과학자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프로그램은 8() 한국생명공학연구소에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오창분원) 15명과 청원고 학생 15명이 11 멘토-멘티 결연식으로 시작된다.

이날 학생은 한국생명공학연구소의 실험동물자원센터와 바이오상용화자원센터를 견학하며 구체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경험할 예정이다.

이후 학생들은 방과 후 시간과 주말을 활용해 생명공학 관련 진학 상담 과 지적 호기심 해결을 위한 탐구활동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한국생명공학연구소에서 실험·실습 심화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대훈 교장은 이번 진로심화 프로그램은 지역 연구기관을 활용하고 지역 사회와 협업하는데 의의가 있다, 지역 자원을 활용한 긍정적 교류를 통해 학생 진로 교육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