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후보 공약 "메타버스 행정 도입"

- 증평 메타버스(가상현실) 행정…원격 근무해도 주민과 충분한 소통 가능
- 증평 생활ㆍ문화 자원 메타버스 공간 구축…증평의 미래 신대륙 발견

 

이재영 더불어민주당 증평군수 후보.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이재영(58) 더불어민주당 증평군수 후보 지난 6일 제2호 공약 좋은 일자리와 경제생태계 마련을 발표한 후, 7일 제3호 공약으로 "메타버스 행정 도입으로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행정 문화를 확립하고 증평 경제영토를 확장하겠다"고 말하며 행정과 소통분야에서 7개의 공약을 군민에게 약속했다.

이 후보는 "자신이 실무자로 일하던 때에는 가정보다 일이 중요한 시대여서 밤늦게까지 일하는 것이 미덕이었다"며 "이제는 일과 생활의 조화가 미덕인 시대로 변했고, 이것은 우리 인류가 축적해온 인공지능·가상현실(메타버스) 등 최첨단 기술의 덕택이므로 이제 행정도 최첨단의 메타버스 시스템을 활용하여 개성 있게 일하고 소통하면서 미래의 신대륙을 발견할 때가 왔다"고 강조했다.

그 실천 공약으로 <행정> 분야에서는 메타버스 원격근무체계 구축 메타버스 증평행정플랫폼 조성 및 운영팀 구성 메타버스 증평군수실·행정복지센터 조성으로 군민 소통과 시책 제안 활성화 일종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인 개인코드로 사무실이 아닌 곳에서도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행정 문화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소통> 분야에서는 증평의 생활·문화·역사자원과 축제·특산품 등의 메타버스 영토 구축 지역 기업·단체·청년의 메타버스 구축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국내외 교류도시와 도시 연합 메타버스 구축 등을 통해 현실의 면적·인구·재정 규모 한계를 돌파하여 증평의 미래 신대륙 발견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한편 이 후보는 지난 427일 발송한 예비후보자홍보물에 자신의 메타버스 접속 코드를 게재하여 스스로 공약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재영 증평군수 후보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비서실장 증평군부군수와 증평군수권한대행 충북도 정책기획관·바이오산업국장을 거쳐 재난안전실장(2) 재직 중 정년을 3년 앞당겨 퇴직하였고 청주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충북대 세종국가정책대학원에서 정책학석사 학위를 수여받은 경영마인드를 갖춘 행정전문가이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