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문화원, 2022. 방구석 동요제 개최

 

2022. 방구석 동요제 포스터.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북교육문화원(원장 윤인중)은 아이의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2022. 방구석 동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구석 동요제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학교에서 노래하고 싶어도 제대로 노래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가정에서나마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노래할 수 있도록 표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동요제는 가정에서 촬영한 동영상으로 심사하며 독창(유치원, 저학년, 중학년, 고학년)과 가족 중창 등 총 5개의 부문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충북도내 유, 초등학교 학생과 유, 초등학교 학생을 포함한 가족이며 수상자()에게는 교육감상과 교육문화원장상이 주어진다.

우수 지도교사에게는 교육감지도교사상이 수여된다.

윤인중 충북교육문화원장은 그 동안 코로나로 힘들었던 아이들이 동요제를 통해 꿈과 희망을 되찾는 온라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방법은 신청서를 소속 학교로 제출한 후 동영상을 529()까지 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 탑재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67일 이후 충북교육문화원 누리집(www.cbec.go.kr)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우수 시상자 영상은 충북교육문화원 유튜브 채널 예봄TV’에 방송된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