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후보 “우암산 둘레길 양방통행 유지해야"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국민의힘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가 "일방통행로로 추진되는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범석 후보는 정책자료를 내고 "현재 추진되고 있는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은 시민들과 충분한 소통을 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추진해 많은 문제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수십 년간 시민들이 잘 이용하던 2차선 도로를 1차선으로 줄이면 주변 상권과 주택, 사찰, 체육시설 등의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할 것"이라며 "청주시민의 여가생활 질을 높이기 위한 둘레길 조성사업이 오히려 시민들의 피해를 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기존 2차선 도로를 그대로 두고 인도에 데크를 설치해 산책로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하거나 차로가 없는 우암산 우회도로 높은 지점에 별도의 걷는 숲길을 조성하는 대안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시민들이 교통 불편을 겪지 않으면서도 둘레길 산책로를 확보할 수 있는 대안이 필요하다"며 "특히 인도에 데크를 설치하는 방법 등은 예산 또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일방통행로로 조성하는 방안보다 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