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보 감독, 한류콘텐츠 메타버스 NFT 강연

- 한류콘텐츠 메타버스 NFT로 신세계를!

 

삼성동 코엑스 오도토리움에서 열린 메타 NFT 코리아 컨퍼런스 행사 포스터.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META NFT KOREA 2022는 4월 14일, 삼성동 코엑스 오도토리움에서 메타 NFT 코리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의 아젠다는, 54인의 메타버스 전문가의 강연과 메타버스의 미래의 주제로 발표 및 토론회를 가졌다.

 

문화예술대표자로 선정된 장인보 감독은 "한국 콘텐츠의 미래를 다루며 메타버스와 문화예술의 융합을 통해 한국 미래의 그림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의 미래는 곧 콘텐츠 개발에 달려있다."라고 중요한 메시지를 남기며, "지금이 K브랜드를 통해 한국이 전세계로 나갈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며, 이 기회를 잡지 못한다면 지금처럼 소중한 시간들은 점점 줄어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모두 알고 있는 것처럼 한국의 문화예술은 모든 장르들이 1위를 석권하고 있다."며 "Kpop, 영화, 드라마, 게임, 웹툰 등 아직 숨어있는 좋은 콘텐츠와 지금 잘하고 있는 문화예술가 콘텐츠 제작팀들의 미래를 MZ세대들과의 융합 교체를 잘 분배하여 미래를 잘 그려본다면 조금 더 한국의 미래는 밝아질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전했다.

 

끝으로 "메타버스는 MZ세대들이 이끌어가야할 숙제이며, 그들이 활발하게 활동할수 있도록 중년 이후의 세대들이 그들의 자리를 마련해주고 서포트해줄 수 있는 행사나 프로그램이 많아져야한다."고 말했고, NFT를 통해 K – CULTURE를 굳건히 자리 매김할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많은 시간과 투자를 해야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본 컨퍼런스 및 NFT 부스 쇼로는 밀리버스 이벤트, DEOTHER 이벤트, 전기차이벤트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ICOC AMBLE IMC, 밀리버스, 코니카, DEOTHER가 주최, 주관하며, 스쿨푸드, 하이트진로, G7, 동국제약, LBSPAY, 글로벌 웹드라마 인플루언서협회가 후원했다.

이날 개막 첫 강연자로 메타버스미디어협회장 김형중, 한국NFT콘텐츠협회장 배운철위원장으로 시작되어 Polygon 대표 David Ham, 이혁재의원, Kent kim, 성우 배한성 등 많은 분들이 메타버스와 함께 이어질 미래의 세계에 관한 강연을 펼쳤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