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소규모수도시설 상반기 담당자 현장 교육

 

충주시 소규모수도시설 담당자 현장교육 모습. (사진=충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주시가 소규모수도시설의 안정적 관리와 태풍, 폭우 등 자연재난을 대비하고자 13개 면동 소규모수도시설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담당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4월 7일과 8일 양일간 상수도과 주관으로 실시한 이날 교육은 면과 동에 설치된 마을 간이상수도인 소규모수도시설 관리 점검 현장실습과 자연재난 발생 시 대응 방법 순으로 진행됐다.

소규모수도 시설을 처음 접해본 공무원 김 모 주무관은 “이번 현장 교육을 통해 생소했던 소규모수도시설을 이해하는 뜻있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수도시설 업무를 추진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이광우 상수도과장은 “소규모시설 현장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안전한 물을 공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규모수도시설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지역 내 소규모수도시설은 2개 동, 11개 면에 145개가 운영 중에 있으며, 6,315㎥/일의 마을 생활용수를 8,448명(3,301가구)에게 공급하고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