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옥천군산하기관 경관조성용 꽃묘 분양

 

농업기술센터를 방문객들이 꽃묘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옥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재창)에서는 봄 환경조성용 꽃묘 2만 5천 여본을 4일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 군 산하기관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분양할 봄꽃은 가자니아, 오스테오스펄멈, 백일홍 등 3종으로 지난해 12월 꽃씨 파종부터 올해 1월 이식작업을 거쳐 3개월 여간 정성껏 가꿔왔다.

농업기술센터는 유리온실 900㎡ 규모의 시설에 24년째 꽃묘 생산 사업을 계속하고 있다.

생산된 꽃묘는 군 산하기관에 공급할 뿐만 아니라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심테마공원의 계절별 식재용 꽃으로 관람객들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꽃묘는 시중에서 포기당 약 1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종자를 구입해 자체 생산함으로 약 60% 예산절감과 함께 옥천군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해 군민 정서함양에 이바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각종 활동이 제한되어 있는 힘든 상황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갖고 봄꽃을 감상하길 바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종류의 꽃을 생산하여 아름다운 옥천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